[Step1] 인증상담, 신청 및 계약 (인증심사약관 포함)
- 인증상담, 설문서 접수 및 인증심사제안서 (견적)
- 인증신청서 검토 및 인증심사계약(인증 심사 약관 포함)
 
[Step2] 인증심사계획 수립
- 인증심사를 위한 일정 및 협조사항 협의
- 심사팀 구성 / 심사계획통보
 
[Step3] 예비심사(요청 시)
- 인증심사에 앞선 사전점검(요청 시)
 
[Step4] 1단계 심사

- 인증을 위한 고객의 준비상태 점검
- 2단계심사의 계획 협의 및 진행의 정당성 확인
- 우려사항 전달

 
[Step5] 2단계심사
- 경영시스템의 실행상태 및 적합성 평가
- 발견된 부적합사항 보고 및 인증추천
 
[Step6] 시정조치 및 조치확인
- 부적합사항에 대한 고객의 시정조치 및 조치 확인
 
[Step7] 인증 결정
- 인증심의(인증위원회)
 
[Step8] 인증서 발급
- 유효기간의 3년 인증서 발급 및 인증 수여식(요청 시)
 
[Step9] 사후관리심사
- 지정주기에 따른 사후관리심사 수행
 
[Step10] 갱신심사
- 인증 갱신을 위한 재심사(매3년, 유효기간 만료 전까지)
 
[인증범위변경(확대, 축소)]
인증고객이 최초의 인증범위에 추가로 범위를 확대하거나 축소하고자 하는 경우에 인증변경심사 기준이
적용되며 자세한 사항은 여기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.